애프터이펙트 플렉서스 | After Effects Flexus
플렉서스는 파티큘러, 폼과는 좀 다른 류의 플러그인입니다. 플렉서스를 활용하면 점과 선, 삼각형 등을 사용하여 다양하고 비정형적인 모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렉서스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rowbyte.com/plexus
Plexus는 Solid Layer를 만든후, Effect창을 통해 적용시켜주어야합니다.
플렉서스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Plexus Object Pannel창에서 필요한 Plexus 옵션을 추가하면,
Effect Control창에서는 세부 옵션들을 조정하면 됩니다.
Plexus Object Pannel에는 크게 세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Add Geometry
Add Effector
Add Renderer
여기서 하나씩 눌러보고 원하는 옵션을 고르면 이펙트 컨트롤에 해당 옵션이 추가됩니다.
플렉서스를 적용 후 이 세 버튼 안의 옵션들은 꼭 골라서 추가해야 합니다!
*Point Renderer는 항상 추가하지 않아도 디폴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같은 렌더러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Add Renderer
•Point
•Lines 랜덤한 선 연결
•Facets 닫혀있는 면
•triangle~ 삼각형
•Beam 순차적으로 점과 점 사이를 선으로 연결
‣기본 렌더러는 포인트. 이거 없으면 플렉서스에 아무것도 안보임.
‣그래서 Point Renderer는 Plexus 적용시 디폴트로 들어가 있다.)
Add Geometry
•Layers : 동일 컴프 내의 레이어를 소스로 삼는 옵션(라이트 레이어 만들면 거기 중심으로 플렉서스 생김)
•Premetive : 큐브, 스피어 기본 도형 선택
•instances : OBJ, Primatives 복제할 때 사용하는 용도. 단 솔리드 레이어 두개 있어야 함. 첫번째 레이어 눈 꺼두고 두번째 레이어에 인스턴스 주기. Re-Align to Center를 눌러야 복제된 플렉서스가 보인다.
*Layer와 Path는 스스로 복제할 수 있으나, OBJ와 Premitives는 스스로 복제 안되어서 instance를 사용해 복제해야 한다.
Add Effector
•Noise : 형태 왜곡을 준다.
•Spherical Field : 보이지 않는 구체 장막을 만들어 안에서 밖으로 밀어낸다.
•Container : 바깥에서 안으로 가두는 느낌. Type에 따라 다른 모양으로 압축한다.
•Color Map : 컬러 컴프(혹은 레이어)가 따로 필요함. 색을 입혀주는 옵션
•Shade Effector: 음영 효과. 라이트를 넣어야보인다.
•Sound Effector: 사운드 소스 넣어야 함
plexus object light
object type : 3D Layers(Null obj선택 가능)
‣AV Layer 라이트, 널 오브젝트 외의 일반레이어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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